보은군, 제3회 보은예술제 개막
상태바
보은군, 제3회 보은예술제 개막
  • 이기인 기자
  • 승인 2024.04.19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21일 5일간 문인협 시화전, 무형문화재 특별전, 미술협 창립 초대전 관심
보은예술제가 17~21일 5일간 보은문화원과 보은문화예술회관 일원에서 열린 가운데 최재형 군수가 전시장을 찾아 행사 관계자의 설명을 듣고 있다.

충북 보은군이 예술로 하나되는 ‘제3회 보은예술제’를 개막했다고 18일 밝혔다.

보은예술제는 보은예총이 주관해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보은문화원과 보은문화예술회관 일원에서 보은지역 예술인들의 우수성 높은 작품을 알리기 위한 축제장으로 마련됐다. 이번 제3회 보은예술제는 ‘예술로 하나되는 보은 예술’이라는 주제로 보은문인협회 시화 전시회, 보은 무형문화재 특별전, 한국미술협회 보은지부 창립 초대전 등 전시회를 개최한다.

첫날 보은예술인 공연에 이어 18일 국악, 무용 등 10개 분야 경연이 펼쳐지는 제24회 보은청소년한마음예술제, 19일 충북도립교향악단 개막 축하공연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돼 있다. 오계자 회장은 “보은예술제를 통해 군민들에게는 지역 예술인들의 작품을 접하고 예술인들에게는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 보은을 대표하는 보은예술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최재형 군수는 “올해 보은예술제가 가족이 함께 즐기고 다양한 공연예술을 접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지역 예술인들과 함께 보은군민들이 잠시나마 무거운 일상을 내려놓고 감동과 힐링의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