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기업하기 좋은 도시 부문 대상 수상
상태바
청주시, 기업하기 좋은 도시 부문 대상 수상
  • 이기인 기자
  • 승인 2024.04.03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 및 산업기반 시설 우수… 기업지원 시책 등 기업하기 좋은 여건 완비
청주시 임시청사. 

청주시가 4일 오전 11시 서울 롯데호텔 크리스탈볼룸에서 열린 ‘2024 뉴욕페스티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기업하기 좋은도시’부문 1위에 선정돼 수상했다.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은 국제광고협회(IAA)가 선정한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뉴욕페스티벌이 주최하고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 한국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이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CI) 측정 모델로 평가해 대한민국에서 가장 가치 있고 경쟁력 있는 국가 브랜드를 발굴해 인증·시상하고 있다.

특히 청주시는 △대규모 산업단지 조성 및 풍부한 연구지원시설 구축 △국가첨단전략산업 ‘반도체‧이차전지‧바이오’기업 대거 유치 △기업애로해소지원단 운영 △중소기업 판로개척 등 친기업적 환경 조성의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이번 수상은 대한민국 산업‧경제의 핵심도시로 청주가 인정받은 것으로 88만 청주시민의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반도체, 이차전지, 바이오 등 첨단전략산업분야 유망기업의 전략적 유치를 통해 청주 미래 100년 먹거리를 마련하는 한편,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상생하는 기업 친화도시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특히 대규모 산업단지 조성 및 풍부한 연구지원시설 구축을 비롯해 현재 청주시는 13개의 산업단지에서 SK하이닉스, LG에너지솔루션, 에코프로 등 글로벌기업이 반도체·이차전지 클러스터를 이루고 있다.

향후 오송 국가철도클러스터 국가 산업단지, 오송 K-바이오스퀘어, 바이오의약품 소부장 특화단지, 국가첨단전략산업 이차전지 특화단지 등 첨단기업 유치를 위한 16개의 산업단지를 추가로 조성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다목적 방사광가속기 구축(2027년 준공), 카이스트 바이오 메디컬 캠퍼스타운 조성 추진, 배터리 제조‧검증 지원센터 개소(2024년 2월), 혁신창업 공유공장 구축(2027년 준공), 공공임대형 지식산업센터 건립(2027년 준공) 등 벤처기업 성장 지원을 위한 연구지원시설을 구축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